띠로 "맛집" 일기장

"메밀래/ 막국수 맛집/ 용인 맛집/ 흥덕 맛집"

띠로 2022. 6. 7. 09:00

안녕하세요.

띠로 일기장 띠로입니다.

 

저녁을 먹기 위해 메뉴를 고르는데

냉면. 메밀 스타일에 메뉴가

먹고 싶다고 해서

어디가 좋을지 고민하다가

예전에 방문했던

“메밀래”식당이 생각났어요.

 

맛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메밀래 식당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차를 타고 가면

집에서 멀지 않아서

시간이 얼마 안 걸려요.

 

길을 따라 안으로 들어오면

음식점이 많이 있는데

안쪽에 위치한 메밀래 식당 상호가

크게 보이네요.

 

메밀래 식당 외관은

단독 건물로 되어 있으며

식당 앞에는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메밀래 식당 외관 모습 입니다.
식당 앞에 마련되어 있는 주차장 입니다.
주차 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늦은 저녁시간이라서

주차공간이 여유롭게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매일 방역 소독한다는 문구를 보면서

자동문을 터치하고

식당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는 출입문

 

평일 오후 8시쯤이라서

식당 안에는 몇 테이블 자리에만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직원분이 안내해 주는

빈 테이블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메밀래 식당 내부는

규모가 넓은 편으로

테이블 자리가 쭉 정렬되어 있으며

한쪽 공간에는

셀프 반찬대가 준비되어 있었고

반대편에는 음식을 준비하는 주방이 있었고

안쪽 공간에는

층고가 낮은 느낌이 드는 테이블 자리가

있었어요.

 

셀프 반찬대가 보이고 테이블 자리가 나열되어 있어요.
반대 방향 테이블 자리 입니다.
뒷편에 마련되어 있는 테이블 자리 입니다.
다른 느낌이 들어요.

 

조명이 테이블에

반짝반짝 비치는 모습을 보고

깔끔한 느낌이 들었어요.

 

메밀래 메뉴판을 주셔서

메뉴를 보는데

메밀래 정식. 샤브 수육 정식.

매밀래 밥도둑.

맷돌 명태식해 비빔 막국수.

맷돌 동치미 막국수. 항정보쌈.

접시 수육. 가마솥 곰국시. 왕만두.

떡만두국. 녹두전. 어린이 국수.

주류. 음료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메밀래 메뉴입니다.
막국수. 보쌈. 수육. 곰국시. 왕만두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생각보다 메뉴가 다양해서

뭐 먹을지 메뉴를 고르고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맷돌 명태식해 비빔 막국수 11.000원

맷돌 동치미 막국수 10.000원

왕만두 8.000원

 

주문을 마치고

테이블 옆에 서랍에서

숟가락. 젓가락을 꺼내어

세팅했습니다.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면서

벽에 있는 문구들을 읽어 보았는데요.

 

문구들이 많이 적혀져 있어요.

 

메밀래

메밀을 맷돌로 갈아

7척 대정 홍두깨로 직접 만든 면과

세 번 얼린 동치미와

가마솥에서 우린 사골육수

그리고 명품 식해와 만두를 드실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테이블 위에는

비빔막국수. 동치미 막국수를

맛있게 드시는 방법.

막국수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 있었어요.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기본으로 나오는

백김치. 열국 김치가 반찬으로 나오고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동치미가

함께 나왔어요.

 

기본 반찬이 나왔어요.
동치미가 나왔어요.
엄청 큰 사이즈에요.

 

얼마 후

맷돌 명태식해 비빔 막국수.

맷돌 동치미 막국수가 육수 없이

냉면 그릇에 담겨 나왔어요.

 

맷돌 명태식해 비빔 막국수!!!
맷돌 동치미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을 보면서

비빔막국수에는

동치미 2국자. 겨자. 식초를 넣고

동치미 막국수에는

동치미 국물(면이 잠길 정도).

다대기 2스푼. 겨자. 식초를 넣었어요.

 

100% 메밀면은

가위로 자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먹기 불편해서

먹기 좋은 길이로 가위로 자르고

먹기 시작했어요.

 

맷돌 명태식해 비빔 막국수은

메밀면이 담백하면서 질기지 않고

먹을 때마다 중간중간 씹히는

명태가 쫄깃하면서 새콤한 맛이

입맛을 돋아주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맷돌 동치미 막국수는

맷돌 명태식해 비빔 막국수 보다

덜 자극적인 맛으로

메밀면과 동치만의 맛을 느끼면서

시원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막국수를 정신없이 먹고 있는데

왕만두가 나왔어요.

 

왕만두 6알 입니다.

 

왕만두는

만두피가 얇으면서 쫀듯쫀듯하며

고기가 가득 들어가 있어서

고기의 육즙을 맛볼 수 있었어요.

 

만두만 먹어도 맛있고

막국수랑 함께 먹어도 맛있었어요.

 

메밀래 식당에서

주문한 막국수랑 만두를

배부르게 먹고 나왔습니다.

 

 

메밀래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2145번길 23

영업시간

. . . . . 11:00-21:00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031-282-5005

 

 

 

 

네이버 지도

메밀래

ma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