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로 "맛집" 일기장

"고반식당/ 용인 맛집/ 흥덕 맛집"[yongin/ goban/ food]

띠로 2022. 5. 12. 00:05

안녕하세요.

띠로 일기장 띠로입니다.

 

저녁 9시쯤 늦은 저녁을 먹기 위해

오빠랑 뭐가 좋을지 생각을 하다가

고기가 먹고 싶어서

저번에 방문하려고 했는데

사람이 많아서 못 갔던

“고반식당”을 가기로 했습니다.

 

높은'고' 밥'반' 고반식당

선별된 프리미엄 1등급 한돈을

고반만의 노하우로 14일 숙성을 거쳐

가장 맛있을 때 테이블 위에 제공되며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제공하며

3년 숙성을 거친

토종 메주를 사용하여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고반표 특제 소스 7종을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더 배고파지는 것 같았어요.

 

오빠를 만나서 고반식당으로 향하는데

주차를 어디에 할지 고민하다가

고반식당 앞에 있는

건물 주차장에 주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고반식당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걸어가고 있는데

하늘에서 빗방울이 떨어지더라고요.

 

고반식당
메뉴 간판이 있어요.

 

서둘러

고반식당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9시가 넘은 시간이었는데

고반식당 안에는

세 테이블 정도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창가 테이블 자리가 비어 있어서

창가 테이블 자리로 가서 착석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오직 고반에서만 누릴 수 있는

고반의 완벽한 한 점.

국산 재료로 만든 100% 국산 김치

문구가 있었어요.

 

완벽하게 먹는 방법
국산 김치

 

저랑 오빠는

고반식당 메뉴를 보기 위해

식당을 쓱 둘러보았는데

메뉴판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직원분이 테이블에 세팅할 때

고반식당 메뉴가 적혀 있는

종이를 주셨어요.

 

고반식당 메뉴

 

메뉴는

메인메뉴. 후식 메뉴. 주류로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추천이라고

적혀 있는 문구가 눈에 들어와서

메인 메뉴에서

빨간색 동그란 안에

추천라고 적혀져 있는 숙성 생목살

후식 메뉴에서는

함흥냉면 중에 물냉면을 주문했어요.

 

숙성 생목살 150g 14.000원

함흥냉면(물/비빔) 6.000원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면서

고반식당 내부를 보았는데

외관에서 보았을 때 보다

내부 규모 꽤 크며

깔끔하면서 모던한 느낌이 들며

테이블 아래로 떨어지는 노란색 조명이

분위기를 한층 더

감성적으로 만들어주었어요.

 

내부 모습
주방이 보여요.
안쪽 테이블 자리

 

기본 상차림으로

백김치. 김치. 고사리. 명이나물.

갓김치. 소스 7종이 나오고

숙성 생목살. 버섯이 함께 나왔어요.

 

기본 상차림
소스
스스로 세팅 했어요.
숙성 생목살

 

고기를 구울 수 있게 불이 들어오고

직원분이 숙성 생목살을

뜨거워 보이는 불판 위에 올려주셨어요.

 

불이 들어왔어요.
목살을 불판 위에

 

너무 배고파서 당장 먹을 수 있는

뭐라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있는데

주문한 함흥냉면. 겨자. 식초가 나왔어요.

 

물냉면

 

오빠가 맛을 보고

겨자. 식초를 패스해도 될 거 같다고 해서

맛을 보았는데 딱 먹기 좋은 맛이었어요.

 

물냉면 육수에

살얼음이 둥둥 떠다니고 있었으며

시원하면서 새콤한 맛을 느끼면서

길고 얇은 면을 호로록호로록

정신없이 맛있게 먹었어요.

 

물냉면을 먹고 있는 동안

목살이 구워지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상차림이 끝난 줄 알았는데

상추 무침. 계란찜이 나왔어요.

 

구워지고 있는 목살
상추 무침
계란찜

 

직원분이 고기를 구운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고

고사리. 김치도 구워주셨어요.

 

먹기 좋은 크기
고사리 김치도 구워지고 있어요.

 

잘 구워진 목살을 먹어보았는데

씹을 때 육즙이 느껴지며

각종 소스에 찍어 먹을 때 마다

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옛날 사람이라서 개인적으로

쌈장에 찍어 먹을 때가 제일 맛있었어요.

 

먹다가 갑가지 찍고 싶었어요.

 

상추 무침은 새콤달콤해서

목살이랑 함께 곁들어 먹기 좋았으며

계란찜은 다들 아시는 맛으로

부드러우면서 맛있었어요.

 

고반식당에서

주문한 모든 메뉴를

깔끔하게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방문해보니 요즘 고반식당이

왜 많아 졌는지 알 수 있었어요.

 

식당에서 나올 때 물어보았는데

지하주차장이 있다고 하네요.

 

고반식당은

기본 상차림도 정갈하게 잘 나오고

제일 중요한 고기도 너무 맛있으며

가족. 친구. 연인이랑

편하게 방문하기 좋은 식당인 것 같아요.

 

 

 

고반식당 용인흥덕점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흥덕287번길 17 세림프라자 101,102

영업시간

. . . . 17:00-00:00

라스트오더 23:00

. 12:00-23: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라스트오더 22:00

전화번호

031-214-3388

 

 

 

네이버 지도

고반식당 용인흥덕점

map.naver.com